'2019/08/10'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9.08.10 하나님의교회 엘로히스트 - 변화하기가 더 쉽다 10

 

 

 

하나님의교회 엘로히스트 - 변화하기가 더 쉽다 

 

 

출처 : pixabay 

 

 

영국 로열홀러웨이런던대학교의 버니스 앤드루스 박사가 중년 여성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가지 실험을 했다. 

 

실험 대상자 중 자존감이 낮고 우울증 증세가 있다는 진단을 받은 79퍼센트의 여성이 7년 후 어떻게 변했을까 하는 것이었다.

 

추적 조사 결과 7년 전과 똑같은 진단을 받은 여성은 4퍼센트에 불과했다. 결론은 사람이 환경의 영향이든 어떤 사건을 계기로든 얼마든지 바뀔 수 있다는 것.

 

화를 잘 내던 사람이 온화해지기도 하고, 소극적이던 사람이 적극적인 성향으로 바뀌는 경우를 보면 그럴 듯한 말이다. 

 

그러니 자신의 성격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너무 낙심하지 말자. '나는 안돼' 하고 포기하지 않는 이상 변할 여지는 많다. '의지 부족'이라는 최대의 난제가 있더라도 괜찮다. 대다수의 사람은 적절한 환경과 계기가 조성되면 미루던 일을 결국 하게 된다고 한다. 

 

우리에게는 성품이 변할 수 있는 환경과 계기가 끊임없이 주어진다. 천국에 가기 위해 꼭 필요한 성품에 관한 하나님의 말씀을 항상 보고 듣기 때문이다. 변하지 않기보다 변하기가 훨씬 쉬운 조건이다. 

 

 

"이로써 그 보배롭고 지극히 큰 약속을 우리에게 주사 이 약속으로 말미암아 너희로 정욕을 인하여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피하여 신의 성품에 참예하는 자가 되게 하려 하셨으니 이러므로 너희가 더욱 힘써 너희 믿음에 덕을, 덕에 지식을, 지식에 절제를, 절제에 인내를, 인내에 경건을, 경건에 형제 우애를, 형제 우애에 사랑을 공급하라"(벧후 1:4-7) 

 

 

- 하나님의교회 엘로히스트 中 - 

 

 

하늘어머니께서 함께 하시며 친히 그 도를 가르쳐 주시니 이렇게나 부족한 죄인이라도 변할 수 있고 거듭날 수 있음에 다시 한 번 더 감사를 드립니다.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니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주시는 말씀에 순종으로 행하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Posted by 별의노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