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패스티브) 하얀 헬멧 구조대원의 실화

 

 

https://pasteve.com/opinion/bible-column/white-helmet/

 

하얀 헬멧(White Helmets)은 누구인가? 이들의 활동은?

'하얀 헬멧'은 2013년에 창설된 시리아 민간구조대의 별칭이다. 하얀 헬멧은 빗발치는 폭탄 사이를 누비며 사람의 생명을 구하는 유일한 단체다.

pasteve.com

목차
1. 하얀 헬멧
– 전쟁으로 얼룩진 시리아 알레포
– 목숨을 바쳐 목숨을 구하는 사람들
2. 또 다른 하얀 헬멧
– 죽음의 땅에 다시 오신 그리스도

하얀 헬멧
하얀 헬멧(White Helmets)은 2013년 창설된 시리아 민간구조대의 별칭이다. 하얀 헬멧을 쓰고, 하루 50번 이상 통폭탄이 떨어지는 곳에서 자발적으로 인명을 구조한다. 하얀 헬멧을 쓴 이들은 내전 중인 시리아에서 총이 아니라 ‘들 것’을 선택하며 구조활동을 벌여, 5년간 11만 4천여 명의 목숨을 구했다.

(중략)

또 다른 하얀 헬멧

(중략)

그를 찌른 것은 우리의 반역죄요, 그를 으스러뜨린 것은 우리의 악행이었다. 그 몸에 채찍을 맞음으로 우리를 성하게 해 주었고 그 몸에 상처를 입음으로 우리의 병을 고쳐 주었구나.
(공동번역, 이사야 53:5)

아무도 알아주지 않았다. 그러나 그리스도는 죽기까지 인류를 사랑하셨다. 하얀 헬멧 대원들이 누군가가 알아주기를 바라며 포화 속으로 뛰어들었던 것이 아니듯, 그리스도도 자녀들을 향한 지고하신 사랑 하나만으로 그 모든 고난을 감내하셨다.

- 본문 내용 中 -

 

 

목숨을 바쳐 목숨을 구하는 사람들, 하얀 헬멧.

 

그러나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는 종교적 배신자라는 이유로, 정부군은 반군을 돕는다는 이유로 그들을 공격합니다.

 

그 가운데 많은 대원들이 구조 활동 도중 목숨을 잃었음에도 그들은 이 일이 위험을 감수할만큼 가치있는 일이며, 죽을 때까지 구조 작업을 멈추지 않겠다고 하니, 너무나 감동이 되었습니다. 

 

이처럼 우리의 하나님께서도 친히 사람되어 이 땅에 임하시어 당신의 생명과 맞바꿔 세워주신 새 언약으로 인류에게 구원의 길을 열어주셨습니다.

 

사실 하나님께서 사람되어 오신다는 것 자체가 죽으러 오신다는 것과 같은 의미이지 않습니까!

 

그 사랑을 가늠조차 할 수 없다고, 새삼 깨닫게 됩니다.

 

성경의 예언대로 마지막 성령시대에 두번째 사람되어 오셔서, 생명을 아끼지 않으시는 희생으로 훼파된 새 언약을 되찾아주신 하늘아버지 안상홍님과 하늘어머니의 숭고하신 사랑과 희생을 더욱더 담대히 전하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Posted by 별의노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