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어머니하나님을 배우다 ②

 

 

 

 

지난 시간에는 하나님의교회가 전세계 유일하게 성경대로 행하고 있음과

그러한 하나님의교회에서 믿고 있는 어머니하나님 역시 경이 증거하고 있음을 알아보았습니다.

 

(그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①편으로 ▶▶▶)

 

계속해서 오늘도 어머니하나님에 대한 성경의 예언을 살펴보겠습니다.

 

 

3. 어머니하나님을 표상하는 성경 속 인물

 

 

성경에는 그리스도를 표상하는 많은 인물들이 있습니다.

 

1) 아브라함의 아내 사라

 

먼저 아브라함은 아버지하나님을 표상하는 인물입니다.

 

눅 16:23-24
저가 음부에서 고통 중에 눈을 들어 멀리 아브라함과 그의 품에 있는 나사로를 보고 불러 가로되 아버지 아브라함이여

 

천국에서 아버지라 불릴 수 있는 분은 오직 하나님뿐이십니다.

 

그런데 여기에서는 아브라함을 아버지라고 부르고 있으니 아브라함은 아버지하나님을 표상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표상한다면 그의 아내인 사라는 어머니하나님을 표상합니다.

 

이는 아브라함 가정의 역사를 통해서도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아브라함 가정의 역사는 단순히 한 개인의 가정사가 아닙니다.

 

아브라함의 유업을 물려받은 후사는 하나님의 나라 즉, 천국을 물려받을 하나님의 후사를 표상(갈 3:29)하는데요, 우리가 천국 유업을 받을 수 있는 조건에 있어 어머니하나님이 절대적임을 알려주는 중요한 예언입니다.

 

아브라함의 가정에는 유업을 이을 대상자가 세 사람이 있었습니다.

 

첫째는 종인 엘리에셀, 둘째는 이스마엘, 셋째는 이삭입니다.

 

80세가 되도록 자식이 없던 아브라함은 종이었던 엘리에셀을 후사로 삼으려 했지만 '네 몸에서 날 자가 후사가 되리라'하신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사라의 몸종이었던 하갈과의 사이에서 난 이스마엘을 후사로 삼으려 했습니다(창 15:2-4, 16:15-16).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이 역시도 아니라 하시며 반드시 사라의 몸에서 날 이삭을 후사로 삼으라 하셨고(창 17:18-19), 결국 최종족으로 이삭이 유업을 물려받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세 사람의 후보중에서 이삭이 유업을 물려받게 된 이유가 무엇일까요?

 

 

 

 

당시에는 장자 상속제도가 있었습니다.

 

단순히 아버지 계통으로만 후가 결정되었다면 당연히 형인 이스마엘이 후사가 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삭이 후사로 결정된 것은 어머니의 존재가 유업 상속의 절대적 조건임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처럼 천국 유업을 물려받을 우리에게도 반드시 어머니하나님이 계셔야 하며, 자유자인 어머니하나님을 믿고 새언약의 자녀로 거듭난 사람만이 천국에 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성경은 우리를 가리켜 이삭과 같은 약속의 자녀(갈 4:28)라 한 것입니다.

 

이삭이 어머니인 사라로 말미암아 유업을 물려받을 수 있었던 것처럼 우리 역시, 어머니하나님으로 말미암아 천국 유업을 물려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예언을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구원받을 성도들에게 반드시 어머니하나님이 계셔야 합니다.

 

 

2) 아담의 아내 하와

 

하나님께서는 만물을 지으실 때 그 뜻을 두고 창조하셨습니다(계 4:11).

 

따라서 하나님의 뜻대로 창조된 첫 사람, 아담과 하와에도 하나님의 뜻이 담겨져 있습니다.

 

 

 

 

아담은 오실 자 즉, 이 땅에 오실 그리스도이신 예수님을 표상합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성삼위일체 하나님이시므로 성부와 같은 분(아버지하나님)입니다.

 

그렇다면 아담의 아내인 하와는 당연히 어머니하나님을 표상하겠지요?

 

하와를 창조하신 하나님의 뜻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하와'라는 이름의 난하주를 보면 '생명'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왜 성경은 여자인 하와에게 생명이라고 했을까요?

 

이 세상에는 남자가 할 수 없는, 오직 여자만 할 수 있는 단 한 가지 일이 있습니다.

 

바로 자녀를 생산하는 일입니다.

 

자녀에게 최종적으로 생명을 주는 역할은 오직 여자에게 주어져 있죠.

 

그래서 성경은 여자인 하와를 '생명'이라고 한 것입니다. 그리고 하와는 생명을 주시는 분이므로 모든 산 자의 어머니라고도 하였습니다.

 

이처럼 하와를 통해서도 영원한 생명은 어머니하나님을 통해 최종적으로 주어질 것임을 알려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러한 구속의 섭리를 6일 창조의 예언을 통해서 미리 보이셨습니다.

 

6일 창조는 6천 년 구속사업에 대한 예언입니다(이 내용은 차후에 기회가 된다면 포스팅 하겠습니다). 그러므로 여섯째 날에 하와를 창조하신 것은 6천 년 구속사업 끝에 하와로 표상된 어머니하나님께서 나타나실 것을 예언한 것입니다.

 

이 예언대로 마지막 날에는 어머니하나님께서 나타나셔서 자녀들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십니다.

 

이처럼 성경 속 인물들을 통해서도 어머니하나님께서 존재하시며, 자녀들의 영원한 생명을 위해 반드시 나타나셔야 함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렇다면 마지막 시대에 등장하시는 어머니하나님을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은 어떻게 알아보고 영접할 수 있었을까요?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 시간에 계속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To be continue~♥

 

 

 

 

Posted by 별의노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