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홍님께서 세워주신 새 언약은 사는 법 ⓑ 

 

 

 

 

지난 시간에 이어서 오늘은, 재림그리스도 안상홍님께서 왜 육체로 오셔야만 했는지, 이는 무엇을 의미하는지, 성경을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죽게 된 우리를 살리시기 위한 안상홍님의 희생 

 

 

앞서 살펴본 내용을 통해 하나님께서 우리의 구원을 위해 친히 사람되어 이 땅까지 오셨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는 왜 다른 방법으로 우리를 구원치 않으시고 친히 이 땅까지 오셔서 구원하셨을까요? 

 

왜 전지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육체를 입고 오실 수밖에 없었을까요? 

 

 

 

 

바로 우리의 죄 때문이었습니다. 

 

죄의 삯이 사망이라는 말씀은, 우리들이 지은 죄는 사망이라는 값을 지불하기 전까지는 결코 없어지지 않는다는 뜻이죠. 

 

구원은 살아있을 때 받아야 하는데, 죄값으로 사망이라는 대가를 지불하고 나면 이미 죽어서 존재하지도 않으니 구원이 아무런 의미가 없는 것입니다. 

 

죄는 우리가 지었지만 우리 스스로는 그 죄를 짊어지고 해결할 능력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구원을 받으려면, 우리 생명이 죄의 삯으로 치러져 사망으로 끝나기 전에 누군가가 우리 죄를 대신 지고 그 값을 지불해야만 합니다. 

 

이 일은 하나님만 하실 수 있으므로 이 땅에 육체를 입고 오신 것입니다. 

 

 

 

 

이처럼 하나님께서 자녀들의 모든 죄를 대신 짊어지시고 유월절 양으로 우리 대신 희생되심으로 죄의 값을 지불하셨습니다. 

 

 

고전 5:7
너희는 누룩 없는 자인데 새 덩어리가 되기 위하여 묵은 누룩을 내어 버리라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구약시대 유월절 양은 이스라엘의 장자를 대신해서 희생이 되었습니다. 

 

유월절 양의 실체로 오신 그리스도께서는 이 땅의 죄인들을 대신하여 유월절 양으로 희생되셨습니다. 

 

이 땅에 육체를 입고 오셔서 우리 죄 값을 치르시기 위하여 채찍에 맞으셨고 십자가에서 피 흘리셨고 마침내 생명까지 버리셨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비로소 죄에서 해방될 수 있는 구원의 길이 열리게 되었습니다. 

 

 

롬 5:19
한 사람의 순종치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 것같이 한 사람의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
 

 

 

아담 한 사람의 불순종으로 인해 많은 사람이 죽게 되었으나, 예수님 한 사람이 죽기까지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들이 살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아담 이래로 전 인류가 스스로는 영원히 해결할 길이 없던 죄와 사망에서 해방된 것입니다. 

 

이 일이 얼마나 기쁘고 감사한 일인지를 알기 위해서 우리들의 영적 상태가 얼마나 절망적이었는가를 잊지 않아야 합니다. 

 

 

마 8:21-22
제자 중에 또 하나가 가로되 주여 나로 먼저 가서 내 부친을 장사하게 허락하옵소서 예수께서 가라사대 죽은 자들로 저희 죽은 자를 장사하게 하고 너는 나를 좇으라 하시니라 

 

 

죽은 자가 죽은 자를 장사할 수는 없습니다. 

 

뒤에 죽은 자는 실제로 육신이 죽은 부친을 가리키지만, 앞에 죽은 자는 육신은 살아있어도 언젠가는 죽을 수밖에 없는 사람들을 가리킨 것입니다. 

 

하나님의 희생으로 구원을 주시기 전까지 우리들도 우리 죄로 말미암아 영적으로 사형선고를 받고 형이 집행될 날을 피 마르는 고통 중에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런 우리를 그 고귀하신 희생으로 살려주신 것입니다. 

 

 

 

 

이처럼 과거에는 우리도 생명에 대한 아무 소망도 가질 수 없는 존재들이었습니다.

 

그런 우리를 살려주시려고 하나님께서 유월절 양으로 이 땅에 오셔서 대신 희생하심으로 살 수 있는 길을 열어주셨습니다. 

 

성경에는 하나님께서 우리의 구원을 위해 육체로 오실 것에 대한 많은 예언들이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너무나 기쁜 소식이고, 너무나 귀한 소식이지만, 한편으로 하나님께서 육체로 오신다는 말씀은 하나님께서 죽으러 오신다는 말씀과 다를바가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안상홍님께서 육체로 오신 것은 우리의 구원을 위해 죽으러 오신 것입니다.

 

그리고 죽기까지 37년 동안, 고난과 고통의 세월속에서 오직 자녀들이 살 수 있는 법을 알려주셨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이라는 이유로 안상홍님을 믿지 못한다면, 이보다 더 큰 죄가 어디에 있겠습니까!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 시간에는 안상홍님께서 사랑과 희생을 담아 세워주신 사는 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To be continue~♥ 

 

 

 

 

Posted by 별의노래
,